본문 바로가기
영화 & 드라마

이터널스-길가메시의 마동석과 마블은 어떤 스토리를 만들어 냈나

by myfreeman 2022. 2. 14.
반응형

출처 구글 이터널스

마블 스튜디오는 이터널스를 통해 무엇을 말하는가

 


영화 이터널스는 155분이라는 긴 상영시간 동안 많은 이야기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터널스는 원래 수천 년에 걸쳐서 죽지 않고 살아온 불멸의 히어로들입니다. 그런 이터널스들이 인류에게 가장 오래된 적인 데비안 추와 맞서 싸우기 위해 다시 모여 지구에 도착해서 벌어지는 스토리를 전개하고 있습니다.
이런 많은 히어로들인 이터널스를 통해서 마블 스튜디오는 관객들에게 어떤 메시지를 보여주려고 한걸까요. 그동안 마블은 다양한 어벤저스 영화를 통해 많은 히어로들을 탄생시켰습니다. 영화 이터널스에서는 정확한 세계관을 제시하고 그 세계관에 대한 부분을 이터널스들 간의 공감과 갈등에 대한 이야기를 펼져내고 있습니다. 또한 이터널스는 다양한 인종과 성별의 차별이 없이 누구라도 히어로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영화 전반에 걸쳐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블 스튜디오 영화의 특징이라면 웅장하고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한다는 것이지만, 이 이터널스에서는 또다른 재미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단순히 싸우고 영웅이 승리하는 그런 고 전적익 방식에서 벗어나서, 히어로들인 이터널스들이 가야 하는 길이 어떤 것인지에 대한 가치관에 대한 부분을 많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터널스 영화는 이전의 영화들에서 볼 수 없었던 강력한 존재들이 대거 등장합니다. 이런 많은 능력을 가진 히어로들로 인해서 영화의 재미를 한층 업그레이드시킨 것도 사실입니다.
이터널스에서 관객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부분은 영화의 마지막부분에 가면서 히어로들의 의미를 전달하게 됩니다. 이 부분도 이전의 히어로들의 영화들과는 많은 차이를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길가메시 마동석과 테나의 안젤리나 졸리의 캐미 폭발

 


우리나라 사람들이 이터널스 영화를 많이 기대하고 기다린 것 중의 하나가 바로 마동석 배우가 출연하기 때문입니다. 그전에도 우리나라 배우들이 할리우드에 진출하는 경우는 가끔은 있었지만, 이렇게 마블 스튜디오에서 제작하는 대형 영화에 출연한 것은 처음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의 마동석 배우는 영화 부산역을 통해 특유의 펀치 능력을 많이 보여주면서,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많은 영화들에서 자신만의 특기가 강력한 원펀치로 악당들을 제압하는 연기를 통해 자신만의 이미지를 만든 배우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원펀치로 각인된 마동석 배우가 과연 이터널스의 길가메시 역할에서는 어떻게 자신의 연기를 보여줄지 궁금했는데, 역시 그 강력한 원 펀지를 주 무기로 한 힘을 상징하는 히어로 역할로 나온다는 것입니다. 또한, 그의 파트너로 나오는 앤젤리나 졸리는 세계적으로 너무나 유명한 배우입니다. 그런 엄청난 여자 배우와 연기 호흡을 잘 맞추어서 멋진 모습을 잘 보여 줄 수 있을지 약간은 걱적을 하면서 영화를 보게 되었습니다.
처음 시작되는 마동석 배우의 SF연기는 그동안 우리가 보아오던 연기와는 달라서 약간 어색한 부분이 보였던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영화가 점점 더 진행되면서 앤젤리나 졸리와 내면이 연기를 할 때는 두 배우의 호흡이 아주 좋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영화를 홍보할때 마동석 배우와 안젤리나 졸리의 좋은 장면이 많이 보인 것 같습니다.

 


이터널스는 웅장함과 화려함 그리고 내면의 갈등을 잘 표현하다

 


영화 이터널스는 능력이 특출 난 다수의 히어로들이 보여주는 SF적인 화려한 효과와, 마블 스튜디오 영화의 특화된 연출이 많이 보이는 영화입니다. 이 부분은 마블 스튜디오의 영화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잘 알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번 이터널스는 이전의 히어로들의 영화와는 다르게 영웅들의 내적인 갈등을 하는 모습과 자신의 미래를 결정하기 위한 경험을 하는 장면이 인상적인 것 같습니다. 마치 우리 인간들이 인생을 살아가면서 겪게 되는 많은 갈등과 고민들을, 마블 스튜디오에서는 히어로들인 이터널스들도 같은 고민과 갈등 속에서 스스로의 미래를 결정하는 선택을 경험하게 됩니다. 자신의 갖지 못한 다른 이터널스를 시기하고 질투하고, 자신들의 입무와 내적인 갈등 속에서 고민하는 각각의 히어로들의 모습과 이것들을 잘 마무리하는 내용을 담고 있어서 영화 후반부에는 잔잔한 감동을 제공합니다.
다만 조금 아쉬운 것은 마동석 배우가 너무 빨리 죽게 되어 영화 끝까지 마동석 배우를 볼 수 없다는 점은 조금 아쉬웠습니다. 아무래도 우리나라 배우가 출연하나 다고 하면 더 멋있게 나오기를 기대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영화 끝부분에서는 이터널스가 이번 한편으로 끝나지 않고 다음 편이 나올 거라는 암시를 하면서 영화를 마치게 됩니다. 어떤 분들은 길가메시(마동석)가 다시 부활을 해서 다시 출연한다는 얘기도 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렇게 되면 좋겠네요. 화려한 재미와 감동을 제공하는 영화 이터널스는 영화 상영시간이 긴 관계로 여유가 되신다면 관람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출처 구글 이터널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