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 명상

<자기계발>성공학 정보7-자신을 믿어라

by myfreeman 2022. 2. 19.
반응형

자신에 대한 믿음은 하나의 태도라고 말할 수 있다

 

우리는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자신보다도 다른 사람의 말과 의견에 많이 끌려다니면서 삶을 살아왔습니다. 예를 들어 그런 대상은 형 또는 누나, 부모님 그리고 자신이 생각하기에 자신이 넘볼 수 없는 높은 위치에 있는 사람(부자, 신분 또는 계급이 높은)들의 말하는 것에 많이 휘둘리며 살아온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에 대한 신뢰와 믿음에 대한 부분을 대부분 별로 생각해 보지 않고 살아오게 됩니다. 그런데 자기 계발(성공학)을 하는 과정에서 지금 까지 자신이 다른 사람에게 끌려다녔던 것을 끝내고, 온전히 자신을 신뢰하고 믿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당신은 우연한 존재가 아닙니다"
자신이 꿈구는 이상적 삶을 만들어 내는데 성공을 하려면, 스스로가 그러한 이상적인 삶을 만들 능력이 있다고 믿어야 합니다.
이것이 자신을 믿고 신뢰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자신이 하는 생각과 말 그리고 행동에 대한 신뢰와 믿음이 없다면, 자신이 정해놓은 목표를 향해서 달려가더라도 주변의 말에 금방 휘둘려서 목적지를 잃게 되는 경우가 많이 있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삶을 발전하기위해서는 반드시 자기 자신에 대한 믿음을 확고하게 가져야 하는 것입니다.
"자신에 대한 믿음은 하나의 태도이다" 여기에 대한 좋은 내용이 있습니다.
<만일 그것이 가능한 것 처럼 행동하면, 당신은 성취를 이루는데 필요한 것들을 하게 될 것이다. 만일 그것이 불가능하다고 믿는다면, 필요한 것들을 하지 않게 될 것이고 성취도 없을 것이다.>

위와 같은 중요한 내용이 있기 때문에 자신에 대한 믿음이 얼마나 중요한 부분인지 명심해야 합니다. 사람은 자신의 생각이 맞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살 수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주변의 사람들의 얘기는 적극적인 참고를 하고, 자기 자신의 결정을 믿고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을 믿어라


난 할 수 없어 라는 말은 이제 그만


우리가 어릴적 부터 부모님이나 다른 사람들에게 가장 많이 듣는 잘못된 말 중에 하나가 바로 너는 않되, 너는 할 수 없어, 그게 되겠어?라고 하는 부정적인 말들입니다. 그러고 보면 우리나라는 왜 그런지 이런 말을 어릴 적부터 아주 많이 듣게 되면서 자라게 됩니다. 이런 말들은 자신도 모르게 자신의 무의식에 박혀서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부정적인 암시를 자신에게 하게 됩니다. 그래서 자기 계발(성공학)을 통해 새로운 목표를 정하고, 진행을 하게 되면 자주 겪게 되는 부분이 바로 "나는 할 수 없어"라는 말입니다. 설정한 목표를 진행하다가 조금만 어려움 닥치면, 그래 나는 할 수 없어라는 말이 바로 나오게 되고, 그것을 멈추거나 포기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제부터는 더 이상 "나는 할 수 없어"라는 말은 그만하고 설령 이런 생각이 떠올랐다고 하더라도, 나 자신을 믿고 앞으로 달려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떤 일을 함에 있어서 어려움이 있는 것은 당연한 것이라고 생각하고, 쉽게 포기하지 말고 앞으로 나아가시면 됩니다. 그러면, 어려움을 극복하는 방법을 얻게 되고 스스로에 대한 자신감도 얻게 되고, 그래서 나는 할 수 없다는 것에서 나는 할 수 있다로 변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제 오늘 부터라고 나는 못해, 나는 할 수 없어, 내가 과연 할 수 있을까?라는 표현은 멈추고 일단 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중요 포인트>

무엇을 만들지 그 선택은 당신에게 달려있습니다,
만일 성공를 하려면, "난 할 수 없어"라는 말과, 그 비슷한 종류의 "할 수 있으면 좋으련만" 이란 말들은 멈추어야 합니다.

<자긴에 대한 믿음이 지식이나 기술보다 중요합니다>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을 생각해 내고, 이것을 실천 하는데 시간을 보내는 것이 훨씬 더 유용합니다.

댓글